동인교회(donginchurch.com)





onair_youtube
팥빵
CTS기독교 방송
교회약도(QR코드)
스마트폰으로 찍으시면 약도가 나옵니다.
2019.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공지사항

무통장 입금계좌안내
  • · 국민은행 : 872901-04-039705
  • · 예금주 : 동인교회


예수 그리스도로 옷 입자

 

 

 

로마서 13:14

14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로 옷 입고 정욕(情慾)을 위하여 육신을 일을 도모(圖謀)하지 말라

 

 

  모든 사람들은 육신의 옷을 철 따라 갈아입고 자신을 보호하기도 하지만 자신의 수준을 평가받거나 신분을 과시하기도 한다.

  누가복음 1619절 이하에 나오는 부자와 나사로에 대한 비유에서 "한 부자가 있어 자색 옷과 고운 베옷을 입고"라고 했는데 그 나타나는 모습을 보면 부자의 위상이 입은 옷에서 나타나고 있다.

 

  그러나 성경에서 말하는 옷은 이러한 옷이 아님을 알 수가 있다. 계시록 314절에서 17절까지의 내용 중에 라오디게아 교회에 대한 여러 가지 책망 중에 벌거벗은 것을 알지 못한다고 하는 책망이 나온다. 이 내용은 영적 상태가 아무 준비가 없다는 것이다. 주님 맞이할 자는 세마포 예복이라는 옷이 준비되어야 하고 그 옷이 때 묻지 않도록 해야 한다.

 

  예수 그리스도로 옷 입는 것은 로마서 1312절의 빛의 갑옷을 입으라고 한 내용의 결론이요, 에베소서 613절에서 17절의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라고 하신 말씀을 요약한 설명이다.

 

  군인은 싸우는 옷을 입고 완전히 준비된 자로서 손색이 없어야 하는 것 같이 이제는 예수 그리스도의 빛난 옷을 입어야 할 시기가 왔다. 왜냐면 빛의 갑옷을 입어야 강한 빛의 광선 때문에 어두움이 쫓겨나게 되고 그 어두움이 나를 가까이하지 못할 뿐 아니라 속이거나 거짓말로 미혹을 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에베소서 58절에 보면 "너희는 전에 어두움이더니 이제는 주 안에서 빛이라 빛의 자녀들처럼 행하라"고 했는데 이제는 어두움에 있지 않게 되었다는 것이다. 이 빛은 시온의 빛이요 진리의 빛이요, 구원과 영생이신 그리스도 자신의 빛이다. 그래서 13절에 보면 낮에와 같이 단정히 행하라고 한 것이다. 어두운 밤에는 흉이나 부끄러움이 잘 나타나지 않고 또 보이지 않지만 밝게 비취는 태양빛 아래에는 너무 밝아 조그마한 점만 묻어도 잘 보이게 된다.

 

  예수 그리스도의 빛의 옷은 자신이 준비한 말씀이요, 이 말씀의 빛으로 천국 가는 길이 되며 진리의 무기가 되는 것이다. 이제 하나님을 찾은 자들이 빛의 사람이 되고 영안의 눈을 뜬 자가 되어 빛의 열매를 많이 열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수 있어야 한다.

 

  정욕을 위하여 너희들이 일하지 말라고 했는데 우리가 육신의 일을 할 때에도 뚜렷한 목적이 있어야 한다. 정욕을 위해서 일한다는 것은 영의 일이 아니다. 내가 만일 수고의 소득이 많아졌다면 주의 일을 하는데 더 힘써야 하고 건강의 축복을 받은 자라면 이 몸을 바쳐서 주의 일을 해야 한다. 내가 시간이 남아 있을 때 주의 일하는 것보다 바쁜 중에 주의 일을 하면 주께서 나의 생활을 더 도우신다.

 

  어두움은 육을 위해서 살고 빛은 영을 위해서 살게 된다. 육이 가고 싶은 곳에 가고, 하고 싶은 소리를 하면서 이 육체대로 자신을 끌고 다니면 영은 메말라 바로 죽게 된다. 그러나 영이 살아서 육을 끌고나가면 그 영의 역사 때문에 육까지 살게 된다. 육이 죽고 영이 사는 생활을 하게 되면 천국 생활을 하게 되지만 영이 죽고 육이 살면 지옥생활인 것이다.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로 옷 입고 영의 사람이 되라는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로 옷 입으면 어두움과 타협하지 않게 되고 불의를 용납하지 않는 자가 된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의 옷을 입지 아니하면 모든 죄악의 쇠사슬에 매여 어둠에 끌려다니고 불의와 타협하며 살다가 지옥의 형벌을 면치 못하게 된다. 그러므로 "정욕을 위하여 육신의 일을 도모하지 말라"고 말씀하셨다.

 

th'"(테스) sarko;"(사르코스) provnoian(프로노이안) mh;() poiei'sqe(포이에이스데)

  그              육신의(F.S)               일을(F.S)                          말라        도모하지

 

  정욕은 지나친 탐욕과 세상 쾌락이다. 이 세상 것을 위하여 육신을 불사르지 말라고 했는데 육신은 '사르크(rajrx)'로 고깃덩어리에 불과하다. '도모(圖謀)'라는 말은 '계획하다, 만들어가다'인데 육신의 일을 위하여 계획하여 살지 말라는 것이다.

 

  이 시대에 크게 발악하는 어두움의 세계는 멀지 않아 쫓겨나기 때문에 힘들고 어려워도 괴로워하지 말고 주님만 바라보아야 한다. 영생하는 길이 약속되어 있는 우리에겐 이 모든 것이 과정일 뿐 결과가 아니다. 말씀을 붙들고 자기에게 주어진 길을 감당하고 잘 달려가서 그날에 영과 육이 승리하는 자가 되기를 바란다. 악한 세대에 살아가는 성도들은 십자가 피와 하나님의 말씀을 내 마음속에 새겨넣고 매일매일 머리 위에 떠올리며 묵상하고 살아가야 한다.

 

  우리가 땅에 살지만 소속은 하늘에 속하여 있기 때문에 늘 하늘의 소식으로 생활하는 자가 되어야 한다. 마치 부산 한일해운에 소속한 배가 망망한 태평양 바다를 건너갈 때 육지 하나 보이지 않아도 지도를 펴 놓고 육지와 교신을 하면서 방향을 잡아 항해를 하고 바다 가운데에서라도 육지의 것을 먹으면서 목적지를 향하는 것처럼 주님께 소속된 자로서 하늘의 시민권을 가진 성도들이 고난의 바다를 통과할 때 말씀의 지도를 펴 놓고 보좌에 계신 주님과 기도로 교신을 하면서 하늘의 영적 만나를 먹으며 험한 바다를 헤쳐나가야 한다.

 

  오늘 우리에게 주신 말씀의 빛을 이 어두운 시대를 살아가는 좌표(座標)와 이정표로 삼고 열심히 달려가면서 더욱 하나님께 감사해야 한다. 그뿐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로 빛의 갑옷을 입고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인도하는 자는 면류관의 보석과 같이 밤하늘의 별과 같이 빛난다고 했으니 말씀으로 살리는 일에 앞장서야겠다. 이제 낮이 가까운 이때에 신앙의 잠에서 깨어 빛이신 예수 그리스도로 옷을 입고 신랑 되신 주님을 맞이할 수 있는 귀한 신부들이 되는 축복을 누리는 주인공들이 되어야 할 것이다.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말씀하시며 이스라엘의 바위가 내게 이르시기를 사람을 공의(公義)로 다스리는 자 하나님을 경외(敬畏)함으로 다스리는 자여 저는 돋는 해 아침 빛 같고 구름 없는 아침 같고 비 후의 광선(光線)으로 땅에서 움이 돋는 새 풀 같으니라 하시도다(삼하23:3-4)" 아멘

 

  할렐루야!

 

 

Facebook Comment

  • profile

    올려주신 글 감사히 읽고 갑니다 ·

    빛되신 그리스도의 전신갑주의 옷을입고 날마다

    어둠을 물리치는 주님의 신부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 약할때 강함 되시네 나의보배가 되신주 주나의모든것

    주안에있는 보물을 나는포기할수없네 주나의모든것~~~

     

  • profile

    아멘.....아멘...입니다.

  • 올리신 말씀 감사히  읽고갑니다

    • 영광
    • Feb 13, 2011 (19:19:12)

    감사합니다.

  • 주신 말씀 감사 합니다

    말씀으로 전신 갑주 입게 하옵소서 

  • 잘 준비하여 일어나 빛을 발하는 귀히 쓰임받는 주님의지체가

    되길 간절히 사모합니다*^^*

    • 선장
    • Mar 24, 2011 (16:10:01)
    영광의 빛.......
  • 감사합니다

    빛의 갑옷을 입고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어

    늘 이기게 하옵시고 말씀준비 부지런히 하여서

    주님께서 마지막에 쓰시고하실때 귀히 쓰임받게 하옵소서

Subject
제6호 - 3. 사랑의 입맞춤 20
제6호 - 2.마른 뼈들을 향하여 대언하라 9
제6호 - 1.나의 택한 여수룬아! 15
제5호 - 3.네가 유대인의 왕이냐? 5
제5호 - 2.아기예수 탄생(2) 5
제5호 - 1.아기예수 탄생(1) 8
제4호 - 3.예수 그리스도로 옷 입자 12
제4호 - 2.빛의 갑옷을 입을 때 8
제4호 - 1.자다가 깰 때 8
제3호 - 3.가나 혼인 잔치의 물로 된 포도주(酒) 8 file
제3호 - 2. 내 양을 먹이라 8
제3호 - 1.배 오른편에 그물을 던져라 10
제2호 - 4.십 사만 사천의 이마에 인 침과 큰 무리 구원 21
제2호 - 3.시대 변천과 재난의 순서 10
제2호 - 2.이기는 자에게 새벽 별을 주리라 13
제2호 - 1.부활을 첫 목격한 세 여인들 8
제1호 - 5.길을 여는 세례 요한의 역사와 심판 주로 오시는 주님의 역사 4
제1호 - 4.시대의 전환점 (두 시대의 사명) 12 1 file
제1호 - 3. 말씀으로 연단 받은 자의 영광 10 file
제1호 - 2. 홀로 남은 노아의 가정 10 file
제1호 - 1. 하나님께서 닫은 방주의 문 12 file
태그 List
X
Login

You will be still signed in even when the browser is closed. It is not recommended to use this if you are using a public computer, for your personal information could be violated

Open ID Login

XE ID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