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인교회(donginchurch.com)





onair_youtube
nft
교회약도(QR코드)
스마트폰으로 찍으시면
약도가 나옵니다.
2023.0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댓글

온라인 헌금
(국민은행) 872901-04-039705










Today :
737 / 14,603
yesterday :
690 / 13,175
Total :
2,282,116 / 123,471,887
counter

 

안식일의 축복과 안식년 축복

 

 

천지 창조 기념 안식일!          

출애굽 구속의 기념 안식일!    

새 생명을 얻은 구속의 안식일!

 

 

만약 10계명에 기록된 안식일을 그대로 지키자고 주장한다면 날만 돌아가지 말고 양을 잡고 소를 잡는 제사법도 구약대로 지켜야 하 지 않는가? 구약의 모든 제사 제도나 안식일의 예법은 신약의 모형 으로 세우신 것이다.

 

천지 창조의 날을 기념한 안식일과 출애굽한 은혜를 기념한 안식일 은 모두 토요일에 안식한 날이었다. 그런데 이 안식일 역시 모형으 로 보여준 날이다. 짐승의 피가 모형이면 제사 제도도 모형이요 제 사를 드리는 이스라엘 민족까지 모형일 뿐이다. 피의 제사와 날의 성취는 신약시대에 와서 양의 피 대신 예수그리스도의 피로 우리 죄 를 구속해 주시므로 성취되었고 그 구속하여 새 생명을 주신 날이 우리의 참 안식일이 되는 것이다.

혹자는 이 날이 태양신을 섬기는 날이라고 비난하고 있다. 만약 내가 결혼한 날을 기억하고 기념하는 날이 김일성 생일날이라고 꺼려할 이유가 있겠는가? 또 그날이 히틀러 전쟁 기념일이면 어떻단 말인 가? 내 구주 예수가 날 대속해 주시려고 죽으셨다가 부활하여서 새 생명을 주셨는데 그날이 이방인들이 태양신을 섬기는 날이면 어떻고 태음신을 섬기는 날이면 어떤가? 우리를 죄에서 구속해 주신 은혜가 감사하여 안식일을 지키는데 그것들과 무슨 관계가 있단 말인가!

 

우리는 이 안식일을 잘 지키다가 천년안식에 들어가야 한다.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엿새 동안은 힘써 네 모든 일을 행()할 것이나 제 칠일은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안식일인즉 너나 네 아들이나 네 딸이나 네 남종이나 네 여종이나 네 육축이나 네 문안에 유하는 객이라도 아무 일도 하지 말라 이는 엿새 동안에 나 여호와가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 가운데 모든 것을 만들고 제 칠일에 쉬었음이라 그러므로 나 여호와가 안식일을 복되게 하여 그 날을 거룩하게 하였느니라(20:8-11).

 

 

1 안식일의 기원

 

하나님께서는 시대마다 새로운 법을 주셨고 그 법에 따라 역사하셨다. 아담에게 선악과의 법을 주셨다면 셋에게는 어둠의 자손과 혼혈(混血)하지 말라는 법을 주셨다. 노아시대에 와서는 방주의 법을 주셨고 아브라함에게는 할례(割禮)의 법을 주셔서 그 백성들을 선민으로 구별하셨다. 할례받은 백성들이 이방의 객이 되었다가 고향을 찾아갈 때에도 모세를 통하여 시내산에서 10가지 법을 제정하여 두 돌판에 새겨 주셨다. 이 열 가지 계명 중에 넷째 계명은 안식일에 관한 법이다.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되 아무 일도 하지 말고 쉬라고 하셨다. 여호와께서 엿새 동안 천지를 창조하시고 제 칠일에 쉬며 이 날을 복되고 거룩한 날로 정하셨다.

 

이 안식일을 지키는 것은 구약 이스라엘 백성에게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다. 구약시대로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안식일의 기원과 변천사(變遷史)를 신약교회가 바로 알아야 하고, 또 이 안식일을 지키므로 주의 나라에 들어가서 참안식을 누리는 것도 알고, 그 축복이 우리 앞에 놓여 있다는 것까지 정확히 알 수 있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안식일 성수(聖守)는 신약시대를 살아가는 성도들에게 꼭 필요하므로 먼저 이 날을 어떻게 지켜야 하는가를 알아야 하고, 어떤 축복을 받게 되는지도 알 수 있어야 한다. 오늘날 기독교가 일요일을 참안식일로 지키며 주의 날로 여기고 있으나 안식일 교회에서는 율법시대에 지켰던 토요일을 그대로 지키고 있다.

 

토요일을 안식일로 지키는(7일 안식일교회) 그 사람들은 10계명 가운데 9가지 계명은 신약에 와서 그대로 지키면서 왜 태양신을 섬기는 일요일을 안식일로 변경하여 지키느냐고 잘못된 주장을 한다. 그들은 시대의 전환기와 안식일의 변천사를 모르고 있기 때문에 일요일을 참안식일로 지키는 것을 거부하고 있다. 율법시대에는 토요일을 안식일로 지키며 양이나 소를 잡았으나 율법시대가 지나고 은혜시대가 올 때에는 제사 드리는 날도 바뀌고 제사 방법이나 제물까지 바뀌게 된 것이다.

구약의 안식일이나 제물 자체가 신약시대의 모형인 것을 모르고 계속 날만 고집한다면 양 잡는 제사 방법이나 모든 제도와 절차까지 옛날 구약시대로 돌아가야 할 것이 아닌가? 구약의 법을 따라 양이나 소를 잡아서 제물을 드리는 제도는 폐지하고 토요일의 날만 가지고 계속 고집한다면 역시 또 변질된 제사가 된다. 만약 하나님께서 허락하시는 안식일을 외면하고 인간들의 생각대로 바꾸어 버린다든가 편한 대로 정한다면 인본주의 사상으로 결정한 날이 되므로 하나님께서 기뻐하지 않는다.

 

하나님께서 주신 안식일이 성경 속에서 어떻게 변천(變遷)해 왔는가를 깨닫게 되고 이해한다면 주일예배를 바로 드리는 자들에게는 큰 은혜가 될 것이다. 우선 안식일의 개념(槪念)부터 잘 알아야 하며, 안식일 문제와 나와의 관계를 확실하게 알고 지키면 감사가 넘쳐 나오게 된다. 그러나 안식일을 거룩히 지키지 않아도 십자가상의 한편 강도는 구원 받은 것을 볼 수 있다. 그런데도 왜 안식일을 바로 지키지 않으면 안 되는지 또 안식일 날이 왜 바뀌게 되었는지 그 이유도 확실히 알아야 오늘의 주일날이 얼마나 귀한 날인지 알게 된다. 안식일 성수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가나안 땅을 향해 가면서 반드시 지켜야 할 법으로 주신 것이요, 하나님이 직접 명령하신 것이다(3:14-19).

이 법을 따라가면서 일어난 구약의 역사는 신약시대에 와서 십자가의 피를 가진 백성들이 천국을 향해 가는 우리와 깊은 관계가 있음을 알아야 한다.

 

 

1) 천지 창조의 기념 안식일

 

하나님의 지으시던 일이 일곱째 날이 이를 때에 마치니 그 지으시던 일이 다하므로 일곱째 날에 안식하시니라 하나님이 일곱째 날을 복 주사 거룩하게 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그 창조하시며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이 날에 안식하셨음이더라(2:2-3). 창세기에는 안식일의 기원뿐 아니라 우주(宇宙)와 인간 창조와 죄의 기원을 찾아볼 수 있다. 하나님께서 6일 동안 온 우주와 천지 만물까지 창조를 마치고 일곱째 날에 안식하셨고 그 중에 복 주기로 약속한 날은 일곱째 날뿐이다. 다른 날에는 복을 준다는 말씀이나 약속이 없다.

 

출애굽기 208절에 보면 모세를 통해 이스라엘 백성을 출애굽 시킬 때에 시내산에서 계명을 주시며 안식일을 기억하여 반드시 지킬 것을 10계명 속에 기록하여 주었다. 천지를 창조하신 이 후에 하나님께서는 처음으로 이 날을 기념하여 쉬도록 명령하셨다. 이것이 최초의 안식일을 지키는 기원이 된 것이다. 하나님께서 엿새 동안은 육신의 모든 일을 허락하였으나 일곱째 날은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안식일이라고 했다. 이 날을 지킬 때에 자기 가족뿐 아니라 남녀 종과 육축이나 네 문 안에 유()하는 객()이라도 아무 일도 하지 말라고 하였다. () 안은 가정집의 문이 아니다. 솨아르(r[fi')라는 문 자체는 성읍, 궁정의 문들을 말하는 것이다. 이 말은 성문 안에 있는 너희 민족뿐 아니라 타국인이라 할지라도 이 안식일을 지키도록 하라는 것이다.

 

구약의 이스라엘 백성들은 안식일을 어느 정도로 지켰느냐 하면 지팡이를 가지고 가다가 땅에 흙이 찍혀 뒤집혀졌을 때에는 밭을 가는 죄를 범했다고 했으며 밀이나 보리 이삭에 손을 댔다면 추수와 탈곡의 죄를 범했다고 회개를 하였으며 안식일에는 모든 출입도 엄격히 제한하였다. 이와 같이 이스라엘 백성은 안식일을 특별히 성별한 날로 철두철미(徹頭徹尾)하게 지켰다. 엿새는 하나님의 천지 창조의 기간이니, 인생들도 엿새 동안에 열심히 일을 하고 이레 되는 날은 모든 일을 중단하고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며 복을 받는 날이라고 했다. 안식일은 하나님이 쉬신 날이기에 하나님의 백성도 함께 쉬도록 한 것이다.

 

또 출애굽기 3113절에서 17절까지 보면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나의 안식일을 지키라 이는 나와 너희 사이에 너희 대대(代代)의 표징이니 나는 너희를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인 줄 너희로 알게 함이라 너희는 안식일을 지킬지니 이는 너희에게 성일이 됨이라 무릇 그 날을 더럽히는 자는 죽일지며 무릇 그 날에 일하는 자는 그 백성 중에서 그 생명이 끊쳐지리라 엿새 동안은 일할 것이나 제 칠일은 큰 안식일이니 여호와께 거룩한 것이라 무릇 안식일에 일하는 자를 반드시 죽일지니라 이같이 이스라엘 자손이 안식일을 지켜서 그것으로 대대로 영원한 언약을 삼을 것이니 이는 나와 이스라엘 자손 사이에 영원한 표징이며 나 여호와가 엿새 동안에 천지를 창조하고 제 칠일에 쉬어 평안하였음이니라 하라고 했다.

 

레위기 1631절에는 이는 너희에게 큰 안식일인즉 너희는 스스로 괴롭게 할지니 영원히 지킬 규례(規例)고 하였다. 스스로 이 안식일에 괴롭게 한다는 것은 이 안식일을 철저히 지키기 위해 금식하며 드리는 제사를 말한다. 마음을 다하고 너희 몸을 깨끗이 하라는 것이다. 여기 큰 안식일은 창조의 안식일을 말한다. 이 땅을 창조하시고 나를 이 땅에 태어나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하고 주신 은혜에 보답하면서 안식일을 지켜야 한다는 것이다. 이와 같이 안식일 성수(聖守) 문제는 이방 백성들에게는 알지도 못하는 날이요, 상관도 없는 법이다. 이 법은 고향을 찾는 하나님의 백성에게만 허락하신 것이기 때문에 안식일 법을 감사히 받아들이고 순종하여 안식을 누리는 복을 받는 자들이 되어야 한다.

 

 

 

>> 계속 <<

 

 

 

sky.jpg

 

Facebook Comment

  • profile

    안식의 축복의 말씀 글로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히 읽고 갑니다.

  • 깨달을수 있도록 은총 베풀어 주시니 감사합니다^^

    • 영광
    • Jan 10, 2011 (15:15:07)

    주신 말씀 감사합니다.

  • profile

    주님  ! 감사  합니다...

Subject
천사가 타락하여 마귀가 되었다는 학설의 오류(誤謬)-4 4 1
천사가 타락하여 마귀가 되었다는 학설의 오류(誤謬)-3 4 1
세상 끝 날에 일어날 징조Ⅰ(마24장) 9 1
서로 다른 시대에 나타나는 영광 17 file
누가 내 이웃인가? - 2 8 file
누가 내 이웃인가? - 1 8 8 file
십일조는 왜 내야 하는가? - 2 6 1 file
십일조는 왜 내야 하는가? - 1 6 90 file
천사가 타락하여 마귀가 되었다는 학설의 오류(誤謬)-2 6 5 file
천사가 타락하여 마귀가 되었다는 학설의 오류(誤謬)-1 5 1 file
안식일의 축복과 안식년 축복-5(안식년의 축복과 우리의 자세) 6 3 file
안식일의 축복과 안식년 축복-4(광야에서 실패한 민족이 주는 교훈) 8 7 file
안식일의 축복과 안식년 축복-3(구속의 안식일) 4 1 file
안식일의 축복과 안식년 축복-2(출애굽기념 안식일) 5 1 file
안식일의 축복과 안식년 축복-1(창조의 안식일) 4 2 file
서로 상충되는 문제들-2 (일용할 양식문제) 5 1 file
서로 상충되는 문제들-1(구원에 관한 난해) 7 1 file
아담의 결혼 비밀 9 4
하나님은 선악과를 왜 만드셨을까?-2 6 14 file
하나님은 선악과를 왜 만드셨을까?-1 5 15 file
태그 List
X
Login

You will be still signed in even when the browser is closed. It is not recommended to use this if you are using a public computer, for your personal information could be violated

Open ID Login

XE ID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