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인교회(donginchurch.com)





onair_Ustream.png
교회약도(QR코드)
스마트폰으로 찍으시면 약도가 나옵니다.
2019.03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공지사항

무통장 입금계좌안내
  • · 국민은행 : 872901-04-039705
  • · 예금주 : 동인교회


2001년 1월 28일 주일설교

 

말씀으로 연단 받은 자의 영광

 


 

 aa.jpg   [시105:17-22]

  하나님께서 주신 축복의 이면에는 감추어진 고난과 시련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브라함은 축복을 받기 전에 얼마나 많은 어려움과 고난이 있었는가. 요셉이 화려하게 되고 애굽의 총리가 되기 이전에 감추었던 고난을 살펴보고자 한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뜻을 이루시기 위하여 마음에 드는 종을 미리 선택하시고, 보내기도 하시고 막으시기도 하신다. 또 시련을 통과하게도 하시고 영광을 얻게도 하신다. 모세는 이스라엘 민족을 광야로 이끌어 내기 위하여 미리 광야에서 40년을 훈련시키셔서 다듬으셨다. 바로 왕궁에서 고생하지 않은 몸으로는 환난과 어려움을 견딜 수 없기 때문이다. 선구자는 먼저 시련을 겪어야 한다.

  본문에 “한 사람(이쉬)을 앞서 보내셨음이여 요셉이 종으로 팔렸도다”하셨다. 어디로? 왜? 무엇 때문에? 하필 종으로 팔려가야 했는가. 훗날, 요셉의 식구들이 가야할 땅으로 먼저 보내신 것이다. 이스라엘 땅에 큰 흉년이 들기 전에 먼저 보내어 준비하게 하셨던 것이다.

  창37:5-9의 형들의 곡식 단이 절하고, 해와 달과 열한 별이 절하는 꿈은 요셉의 마음에 생각했던 꿈이 아니다. 꾸고 싶은  꿈도 물론 아니었다.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이 응하는 과정이었다. 다만 하나님께서 뜻하는 바를 그 누구에게 주어 그 꿈을 이루려 하실 때, 그 대상자가 요셉으로 선택되어진 것뿐이다. 요셉은 생각 밖에 이 꿈을 꾸었고, 여호와의 그 말씀이 저를 단련하기 위하여(19절) 시련과 연단이 시작되었다. 요셉의 꿈이 이루어지기 위해서가 아니라 여호와의 말씀이 응할 때까지 그 발이 착고에 상하며 그 몸이 쇠사슬에 매였다고 하였다(18절).

  요셉이 자신의 생각과는 전혀 관계없는 일이었다. 하나님이  당신의 뜻을 심어서 그 뜻을 이루시기까지 훈련시키시는 것이었다. 형들에게 팔리고 보디발의 아내에게 미혹 받아 투옥되었다. 꿈 많은 사춘기 시절은 다 찢겨져 버렸고, 행복했던 가정도 다 짓밟혀 버렸다. 그러나 기독교는 하나님의 섭리로 이루어진다. 요셉에게 이런 꿈에 대해서 의논하지 않으셨고 한번도 상의하지 않으신 하나님의 일방적인 계획이셨지만 그 분은 선택하시고, 고난과 연단을 주시고는 당신의 큰 뜻을 이루신다.

  하나님 앞에 먼저 선택받은 자가 되기를 바란다. “여러분은 인생의 허무를 느낄 때도, 남 모르게 눈물을 흘리며 애간장을 태울 때도 있었을 줄 압니다. 그러나 내 배후에는 그 분이 요셉 같이 조정하고 계시며 그 분이 훈련시키는 과정이라고 믿으시기 바랍니다.”

 

 1. 종으로 팔린 자가 또 팔리다(하나님의 섭리, 17).

  형들 때문에 미디안 장사꾼들에게 팔려간 요셉은 머나먼 타국 노예 시장에서 또 매매가 되는 신세였다. 요셉이라는 상품은 이제부터 사람들에게 시달림을 받아야 하고 나와 관계없는 웃음을 웃어 줘야 하고 고통 속에서 죽어도 아까워 할 사람이 없고 울어 줄 사람이 없는 천한 인생이 되었다.  이름도, 자유도, 나만의 시간도 없는, 부모도 고향도 전부 다 잃은 몸으로 철두철미하게 훈련받고 있었다. 내가 예수 믿고 이런 일 부딪혔다면 여전히 예수 믿을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을까. 우리 마음이 약해져서 그럴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이 이 방법을 택하셨다면? 이런 사람이 하나님의 축복 받았다고 누가 말하겠는가.

  아브라함을 하나님이 부르셨을 때는 갈 바를 알지 못하였다고 하였다. 인생의 어려움이 있을 때에도“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하는 그런 고백을 할 수 있는 여러분이 되기를 바란다.

 

 2. 족쇄에 묶인 자이다(18).  

  창39장에는 요셉이 옥에 갇혔으나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시고 전옥에게 은혜를 받게 하시고 또 여호와께서 그의 범사에 형통케 하셨다고 했다(20-23). 그러나 본문의 시편에는 “발이 착고에 상하며 그 몸이 쇠사슬에 매였다”고 하였다

  정신 이상자나 잔인한 사형수에게 족쇄를 채우는데 요셉은 이방여자 때문에 발도 내 맘대로 옮겨 놓을 수 없었고 몸까지도 묶여서 자유롭지 못한 신세가 되었다.

  형들이 요셉을 죽이는 일에 가담했고 보디발의 아내(타인)  가 죽이는 일에 가담했다. 사람의 생각으로 볼 때 요셉은 한  치의 발붙일 틈도 없는 저주받은 사람이다. 어려운 일이 있을 때 요셉을 생각하고 위로 받기를 바란다. 

 

 3. 하나님의 말씀이 응할 때까지의 시련(19).

  요셉은 하나님께 붙들린 것뿐이다. 하나님이 요셉을 통하여 계획하시고 “여호와의 말씀이 응하기까지” 꿈을 주어서 성취케 하셨고 그 말씀이 저를 연단하여 이끌어 갔다.

 연단은 “단련시키다” “(금속을) 녹이다” “시험하다”는 뜻이 있다. 형들을 악하게 만든 것도, 보디발의 아내를 붙인 것도 하나님이 하신 일이다. 약한 몸을 강하게 만드는 것은 시련 밖에 없다. 요셉은(더하심) 고생이 더하심이 되었다가 사브낫바네아(생명의 구원자)로 총리가 되어 살리는 일에 더하심이 되었다(창41:45). 여호와의 말씀이 응할 때에 그 결과는 “하나님의 신이 감동한 자를 우리가 어떻게 얻을 수 있으리요”(창41:38)하고 바로 왕이 탄복하였다.

 

 4. 하나님의 말씀이 응할 때에 오는 축복(20-22).

  1) 몸의 자유를 얻었다 … 활동의 자유의 축복. “방석”은  놓아주다, 풀어주다는 뜻

  2) 주관자를 삼았다 … 종이 주인으로 바뀌는 역사

  3) 물질을 그 손에 두셨다 … 그 모든 소유를 다스리는 재물을 주셨다

  4) 백관을 제어하는 권세를 주셨다 … 죽이고 살리는 심판의 권세이다

  5) 지혜로 장로들을 다스렸다 … 종교계의 지도자 삼았다

  

  호화롭고 안일하게 대접받고 사랑 받는 몸으로는 큰 일을  할 수 없고 영광 나타낼 수 없다. 그 분이 내 손을 잡아 줘야 하고 이기게 해 주셔야 한다. 요셉의 이 역사가 여러분에게도 있기를 바란다

 

 

 

Facebook 댓글

  • profile

    현재의 고난은 장차의 영광에 비교가 안된다는 말씀 상기하게 하옵소서·

  • 감사합니다

  • 아~멘. 귀하고 사랑스런 말씀에 감사합니다.emoticon

  • 주님의말씀은 씻을수록 더 진국이 나온듯 합니다

    귀한말씀에 감사드립니다*.*

     

  • profile

    ♥ㅇ ㅏ!!!!멘*♥*

  • profile

    주님의  예정속에  이루어지는  연단을  말씀으로  이기게  하옵소서..

    • 선장
    • Apr 26, 2011 (07:36:15)

    이기고 이길수 있게 도우소서....

  • 하나님께  선택받는것도    내가아니라  하나님뜻입니다

    요셉도  자신의생각과는  전혀관계없이   하나님이  선택하셔서  하나님뜻대로

    요셉의  인생을  조정하셨듯이    우리인생도  우리가  아무리 계획을  세워봐도

    하나님 뜻대로  이끄시고 , 이루신다는것을    깨닫게 하십니다

    주님뜻대로   이루시옵소서    그저   기도할뿐입니다

    귀한말씀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profile

    ♥아!!!!!멘 입니다*♥*

  • profile

    이말씀 감사이 읽고 심비에 새겨 갑니다.*♥*

제목
제6호 - 3. 사랑의 입맞춤 20
제6호 - 2.마른 뼈들을 향하여 대언하라 9
제6호 - 1.나의 택한 여수룬아! 15
제5호 - 3.네가 유대인의 왕이냐? 5
제5호 - 2.아기예수 탄생(2) 5
제5호 - 1.아기예수 탄생(1) 8
제4호 - 3.예수 그리스도로 옷 입자 12
제4호 - 2.빛의 갑옷을 입을 때 8
제4호 - 1.자다가 깰 때 8
제3호 - 3.가나 혼인 잔치의 물로 된 포도주(酒) 8 file
제3호 - 2. 내 양을 먹이라 8
제3호 - 1.배 오른편에 그물을 던져라 10
제2호 - 4.십 사만 사천의 이마에 인 침과 큰 무리 구원 21
제2호 - 3.시대 변천과 재난의 순서 10
제2호 - 2.이기는 자에게 새벽 별을 주리라 13
제2호 - 1.부활을 첫 목격한 세 여인들 8
제1호 - 5.길을 여는 세례 요한의 역사와 심판 주로 오시는 주님의 역사 4
제1호 - 4.시대의 전환점 (두 시대의 사명) 12 1 file
제1호 - 3. 말씀으로 연단 받은 자의 영광 10 file
제1호 - 2. 홀로 남은 노아의 가정 10 file
제1호 - 1. 하나님께서 닫은 방주의 문 12 file
태그 목록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Open ID Login

XE ID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