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인교회(donginchurch.com)





onair_Ustream.png
교회약도(QR코드)
스마트폰으로 찍으시면 약도가 나옵니다.
2019.06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공지사항

무통장 입금계좌안내
  • · 국민은행 : 872901-04-039705
  • · 예금주 : 동인교회


 

하나님께서 닫은 방주의 문

 

 

[창세기 7:1-6]

  구약 말기, 교회가 타락하여 형식에 치우치고 진리가 어두워 질 때 하나님께서 그들을 버리시고 어부들을 불러 한 시대를 여는 새 일군으로 삼으셨다.

  예수께서 부활 승천하신 후 마가 다락방에 모인 사도들에게 성령이 임하시어 은혜시대를 여는 신약 교회가 출발된 것이다. 이 때부터 한 시대는 마감이 되고 새로운 시대가 열리게 된 것이다.

  이와 같은 하나님의 역사가 구약으로 거슬러 올라가 노아 때에도 있었다. 노아 때에도 사회는 무질서하고 악한 혼란의 때였다. 하나님이 그 시대에 심판을 내리신 사건은 마지막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다시 조명해 볼 필요가 있다. 왜냐하면 지금 이 시대도 노아 때와 같다고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하나님이 물 심판으로 노아의 가정만 남기고 전 인류를 다 쓸어버린 것은 다가오는 마지막 심판의 때에 살아 남을 자는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는가를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때에 온 땅이 하나님 앞에 부패하여 포악함이 땅에 가득한지라”(창6:11)하였다. 또 “여호와께서 사람의 죄악이 세상에 관영함과 그 마음의 생각의 모든 계획이 항상 악할 뿐임을 보시고 땅 위에 사람 지으셨음을 한탄하사 마음에 근심하시고 가라사대 나의 창조한 사람을 내가 지면에서 쓸어버리되 사람으로부터 육축과 기는 것과 공중의 새까지 그리하리니”(창6:5-6)라고 하셨다. 그러나 노아에게는 “너와 네 온 집은 방주로 들어가라”(창7:1)고 하셨다. 노아와 그 일곱 식구들은 보존되었지만 “육지에 있어 코로 생물의 기식을 호흡하는 것은 다 죽었더라”(창7:22)라고 하셨다.

  노아는 하나님과 어떤 관계에 있는 사람이기에 다 죽여도 죽이지 않으셨을까. 그리고 방주의 문을 하나님께서 닫으셨는데 왜 그렇게 하셨는지에 대해 상고 해 보겠다.

 

 1. 노아는 하나님과 동행한 사람이다(창6:9).

  노아는 “휴식” “안식”이란 뜻이다. 창6:8절에 보면 노아는 하나님께 은총을 입은 자(긍휼, 자비, 은혜를 입은 자)라 했다. 노아가 영생하는 하나님과 동행하니 영생을 얻게된 것이다(창5:24).   미혹 받은 자와 동행을 하면 미혹 받게 되고 같이 망하기 쉽다. 그러나 에녹은 영생하는 하나님과 동행하더니 하나님이 그를 데려 가시므로 세상에 있지 아니하였다고 했다.

 

 2. 심판의 비밀을 알게 된 사람이다(창6:13-14).

  노아는 하나님과 동행하더니 하나님만이 알고 계신 심판의 비밀과 구원의 방법까지 알게 되었다.

  창세기 6:14절에 보면 방주는 많은 사람을 위해 만드신 것이 아니었다. 노아에게 속한 자만을 위해서 준비하게 하신 것이다. 노아와 7식구가 다 심판을 외쳤지만(벧후2:5) 사람들은 듣지 않았다. 그들은 경고의 소리를 듣고도 거역하고 순종하지 아니했다. 방주 짓는 고생도 없었고 들어가기만 하면 되는데 그들은 못 들어갔다. 그것은 구원과 관계가 없는 사람들은 귀가 있어도 들려지지 않기 때문이다.

 

 3. 하나님과 약속을 가진 자이다(창6:18-22).

  1) 너는 네 아들들과 네 아내와 네 자부들과 함께 그 방주로 들어가라 - 노아의 가족 외에 땅에 있는 자들은 다 죽었다. 그러나 노아와 그 가족들은 구원을 얻기로 하나님이 언약해 주신 약속을 받은 자들이기에 죽지 않았다. 약속이 있는 자는 믿어지게 되고 또 순종하게 되는 것이다.

  2) 모든 생물을 암수 한 쌍씩 방주로 이끌어 들여 너와 함께 생명을 보존케 하라 - 동물까지도 예정을 입은 동물은 다 노아 앞에 왔다가 노아 의 말을 따라서 방주로 들어오게 된다. 동물들이 사람의 소리를 어떻게 알아들을 수 있었을까. 어떻게 방주를 알고 들어갔을까? 배후에는 하나님이 조종하고 계심을 믿어야 한다. 암수는 수컷과 암컷으로 짝이 된 부부 한 쌍이다(창7:2). 사람이나 동물이나 살기로 예정을 입은 것들은 노아의 소리를 깨닫고 방주를 향하여 들어갔던 것이다.

 

 4. 노아가 방주의 문을 닫지 못했다(창7:16).

  노아가 방주의 문을 닫지 못한 까닭이 무엇일까? 하나님이 설계 해 주신대로 방주를 지었고 또 문도 만들었다. 그 문을 열고 하나님이 명령하신 대로 식구들과  짐승들은 다 들어갔는데도 노아는 방주의 문을 닫지 못하고 있었다. 왜 문을 못 닫고 그렇게 초조하게 누구를 기다렸을까.

  노아는 들어와야 할 자가 다 들어오지 않았기 때문에 방주의 문을 닫지 못하고 있었다. 그 때 하나님이 밀어 넣고 닫아 버리셨다. 원어에는 하나님이 잠그셨다고 되어 있다. 

  문이 닫히면 영영 만날 수 없기에 생각나는 자들이 있었다. 삼촌과 형제들, 조카들, 사촌들, 며느리의 부모들… 문 하나 사이지만 한번 닫히면 생(生)과 사(死)가 영원히 갈라지는 끝이기 때문이다.

  그와 같은 일들이 마지막 시대에도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인자의 때에도 노아의 때와 같다고 하셨다(누가복음17:26). 사랑의 하나님이시지만 공의대로 결정 내리실 때는 그와 같은 방법으로 마지막 때도 불 심판을(베드로후서 3:6-7) 하신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이 말씀을 귀담아 들어야 한다. 준비는 내일이 없다.

  6천년이 지나고 7천년의 안식의 축복이 이제 우리 앞에 놓여 있다. 우리 함께 이 축복을 받아 천국(그 나라)을 소유하는 자가 되도록 힘쓰는 자가 되어야 한다. 마태복음 11:12에 천국은 침노하는 자가 빼앗는다고 하였다 이 시대 성도들은 이러한 구원의 축복과 영광을 쟁취하는 자가 되어야 할 것이다.

 

 

43390_40632_jpg_M317.jpg

[지현곤 작품]

관련글 모음
  1. [2010/08/02] 제1호 - 2. 홀로 남은 노아의 가정 (2402) *10

Facebook Comment

  • profile

    이녹취한 말씀을 읽으며 노아의 가정의 행실를

    보면서 노아와 같은 가정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노아의 가정이 방주를 지으듯이 주님이 오시는

    그날까지 말씀의 방주가 완공되도록 성령님 !!!!!!!!!

    늘 함께하여 주옵소서.

  • 보배로운 생명의 말씀에 감사합니다.emoticon

  • 감사합니다

    • 영광
    • Dec 28, 2010 (18:15:01)

    주신말씀 감사합니다.

  • 늘 주님께로 향하는 맘이 가족에게도 동일하게 흘러가기를 원합니다

    막연한 기대치를 버리고 철저하게 함께 준비 할 수있도록 오른팔로

    그들을 붙들어 주옵소서  깨달을수 있는 맘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같은말과같은뜻으로 주님께 산제사로 드려진 삶이 되길 소망 합니다~.~

  • profile

    ㅇ ㅏ!!!!!멘*^^*♥

    • 선장
    • Apr 26, 2011 (08:03:28)

    감사 감사합니다*^^*

  • 방주의문을  닫지못하는  노아의  안타까운  마음이  느껴지고   동감합니다

    마지막때는   혈통관계있어도   종교싸움이   일어난다하니    무섭습니다

    안되는게  없단다   기도하면은??  박목사님의   복음성가처럼   우리는  기도할뿐입니다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간절하게 ,애절하게 , 날마다  기도합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이러한 마음도   내려놓게  하십니다

    주님이  역사하실때를   기다리고 ,  기도하면서  또   기다릴 뿐입니다

  • profile

    ㅇ ㅏ~ ~ ~멘♥♥♥

  • profile
    생수의강 1호 하나님께서 닫은
    방주의 문 감사히 읽고 갑니다.
  • profile

    감사이 잃고 갑니다*^*♥

Subject
제6호 - 3. 사랑의 입맞춤 20
제6호 - 2.마른 뼈들을 향하여 대언하라 9
제6호 - 1.나의 택한 여수룬아! 15
제5호 - 3.네가 유대인의 왕이냐? 5
제5호 - 2.아기예수 탄생(2) 5
제5호 - 1.아기예수 탄생(1) 8
제4호 - 3.예수 그리스도로 옷 입자 12
제4호 - 2.빛의 갑옷을 입을 때 8
제4호 - 1.자다가 깰 때 8
제3호 - 3.가나 혼인 잔치의 물로 된 포도주(酒) 8 file
제3호 - 2. 내 양을 먹이라 8
제3호 - 1.배 오른편에 그물을 던져라 10
제2호 - 4.십 사만 사천의 이마에 인 침과 큰 무리 구원 21
제2호 - 3.시대 변천과 재난의 순서 10
제2호 - 2.이기는 자에게 새벽 별을 주리라 13
제2호 - 1.부활을 첫 목격한 세 여인들 8
제1호 - 5.길을 여는 세례 요한의 역사와 심판 주로 오시는 주님의 역사 4
제1호 - 4.시대의 전환점 (두 시대의 사명) 12 1 file
제1호 - 3. 말씀으로 연단 받은 자의 영광 10 file
제1호 - 2. 홀로 남은 노아의 가정 10 file
제1호 - 1. 하나님께서 닫은 방주의 문 12 file
태그 List
X
Login

You will be still signed in even when the browser is closed. It is not recommended to use this if you are using a public computer, for your personal information could be violated

Open ID Login

XE ID

X